더퓨처컴퍼니 메타버스2 ,대규모 업데이트·상장 확정 공식 발표

더퓨쳐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초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2’ 메타토큰의 거래소 상장이 확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메타버스2 측은 전날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메타버스2 이용 유저들에게 오랫동안 기다렸던 상장 소식을 전한다”며 “코인마켓캡 내 순위 10위 내, 20위 내, 30위 내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올 10·11·12월 차례대로 상장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2 측은 “추가로 상장이 될 거래소들은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해드리겠다”며 “해당 거래소들과의 비밀 유지 계약 관계로 인해 정확한 날짜 및 거래소 이름은 자세하게 밝힐 수 없는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메타버스2 관계자는 “그동안 상장 소식이 미뤄져 유저들께 거듭 고개 숙여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린다”며 “메타토큰은 코인마켓캡과의 시스템 연동이 끝나는 대로 수 일내 코인마켓캡에 등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메타토큰에 대한 투자도 진행 중이니 확정되면 다시 한번 언론과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다”며 “또한 원활한 토지 거래를 위한 기획과 시스템에 대한 프로그램을 작업 중이고 빠른 시일 내 개편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상장을 기념해 메타버스2 측은 9월 1일 리뉴얼 업데이트 이후 9월 2일 이벤트를 마련한다.

메타버스2는 메타버스 기반으로 개발한 게임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넘어 오프라인의 경험을 가상공간으로 확장한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어 장소와 시간의 제한 없이 가상의 도시를 생성해 건물을 건설하고, 도시를 운영할 수 있는 게임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