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시즌4 개최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모닝글로리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시즌4(이하 모일페)’를 서울 서교동 모닝글로리빌딩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모일페 시즌 4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유명 일러스트 작가 29명이 참가한다. 작가별로 개별 부스가 따로 마련돼 아티스트마다 특징을 파악하기 쉽고, 팬들이 방문해 공간을 즐기기에도 편하고 깔끔하게 구성했다.시즌4에서는 11명의 작가가 처음으로 모일페에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곰, 토끼, 강아지, 병아리 등 새롭고 다양한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꾸미기 용품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꾸미기 용품뿐만 아니라 도자기 등 공예품 작가도 참여해 다양성을 갖췄다. 9만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작가 ‘눙눙이’도 처음으로 전시에 참여해 주목도를 높였다.

모일페에선 꾸미기에 많이 사용되는 다양한 모양과 재질의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메모지 등을 전시하며, 파우치, 키링, 에코백, 컵, 스마트폰 액세서리, 도자기 등 일러스트 굿즈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또 모일페 전시장은 모닝글로리 전 제품군을 취급하는 안테나숍인 1층 직영 매장과 계단으로 바로 연결돼 일반 문구류와 일러스트 굿즈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전시장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와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모일페 시즌4 참여 작가는 눙눙이, 스튜디오 에렘, 꿀비, 오자까의작업실, 모카몽, 호빵, 도몽찌, 러브폴라리스, 옹옹랜드, 이올망과뚜뚜씨, 오뚝이숲, 또또프렌즈, 수키도키, 담이그림, 핑루, 베리베리뱁, 덩어리들, 스코티프렌즈, 야야리스튜디오, 어버블크러쉬, 그노, 수앙스튜디오, 초롱이와 하나님, 카키즈, 고양이빵집, 덤덤, 무스, 리벳, 맘마다.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에 방문한 사람 누구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대표적인 꾸미기 용품인 모닝글로리 디자인 캐릭터 스티커 1종과 데코 테이프 1종을 함께 증정한다. 별도로 매주 베스트 인증 사진도 선정해 선물을 추가로 증정한다.

모닝글로리 관계자는 “모닝글로리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일러스트와 꾸미기 용품에 관심 있는 고객은 다양한 작가 제품을 한 번에 구경하고 소장할 기회를 갖는 동시에, 개인 작가에겐 깔끔하고 쾌적한 전시 공간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늘릴 수 있어서 의미 있는 페어”라며 “4회째를 맞이한 모일페는 지난번보다 참여 작가가 늘어난 29명의 아티스트와 함께해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 홍대를 찾는 MZ세대의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