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2기 성료

사진=해시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자사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2기가 약 13주의 진행 끝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6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해시드가 진행하는 블록체인 실전 프로젝트 수행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에는 6명의 개발자와 2명의 디자이너, 총 8명이 참가해 모두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했다.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간 네 명씩 두 팀으로 나눠 각각 NFT(대체불가토큰)와 DeFi(탈중앙화금융) 관련 제품을 개발하며 실적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습득했다.

프로토콜 캠프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파트너사 견학 프로그램,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2022) 행사 참여 기여 등을 제공하며 개발 외적인 부분에서도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토콜 캠프 2기 참가자인 최우혁 군은 "3개월간 실제 제품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었다"며 "가상자산 업계 협업자들이 제공하는 멘토링 및 강연을 통해 개발 역량과 업계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현재 해시드는 10월 11일에 시작하는 프로토콜 캠프 3기 지원자를 모집 중이며 더 많은 블록체인 인재를 모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8일까지 지원 가능한 프로로콜 캠프 3기는 파트너사 견학 횟수를 늘리고 디자이너 및 기획자들을 위한 세션도 개설해 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홍석원 해시드 이사는 "1기에 이어 2기 또한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프로토콜 캠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3기에는 기획자 포지션을 추가한 만큼 더욱 다양한 분들이 참가해 프로토콜 캠프가 한층 더 큰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