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게임 한 판?"…추석 앞두고 업데이트 나선 게임업체들

국내 주요 게임업체들이 추석을 앞두고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추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번 업데이트에서 볼 수 있는 ‘한복 외형 아바타’는 클래스별로 각기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다. 추석 이벤트 던전인 ‘달빛 정원’에서 얻은 한복 조각 30개와 한복 외형 획득권을 교환해 얻을 수 있다. 달빛 정원은 오는 28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들은 매일 1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다. 전투력에 따라 ‘달밤의 갈대밭’, ‘밤하늘의 풍등’, ‘별빛 호수의 팔각정, ‘오색빛 낙원’까지 4단계 중 한 곳에 입장해 한복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9~12일에는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 특별 푸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축복의 성장 지원 상자’, ‘신성 11회 소환권 3종’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로스크바의 추석 기념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아이템의 출현 빈도수 역시 증가한다.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차원 퀘스트는 각종 스킬 효과에 면역이 있는 몬스터와의 전투로 구성된 콘텐츠다. 타임어택, 속성 제한, 성장도 등에 따라 공략을 다르게 구성할 수 있다. 이용자는 단계별 플레이를 완료하면 루비와 골드를 포함해 장신구 옵션 변환 시 특정 옵션을 고정할 수 있는 ‘옵션 고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 퀘스트는 주간 최대 10회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머리 장식과 의상 등 한복 코스튬 2종도 선보였다. 전설 의상 교환권을 활용해 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카드 소환권을 최대 100장까지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까지는 게임 내 미션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모으면 4성 영웅 소환권, 전설 의상 교환권, 카드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 가능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펄어비스도 검은사막의 조련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사막 월드에 내려진 ‘크로그달로의 축복’으로 필드에 6~7세대 야생마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필드 야생마를 포획해 상위티어 말을 얻을 수 있다. 조련 숙련도에 따라 경험치 획득량도 증가한다. 수월한 조련을 위해 가문당 1회 진행할 수 있는 특별 의뢰 ‘가문의 영광’을 추가했다. 의뢰를 완료하면 탑승물 기술 변경권, 프리미엄 말 외형 변경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8일까지 검은사막 내 가을 풍경을 포토모드로 촬영하고 게시판,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한우 선물세트, 주유권, 홍삼 등을 증정한다. 오는 21일까지 경험치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연다.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해 수련의 달인 상자, 3000 마일리지, 한가위 보따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1일까지 리니지W에서 ‘몽환의 섬의 보름달 호랑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몽환의 섬 던전에서 보름달 호랑이를 처치해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재화는 영웅 등급의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월드 ‘파푸리온’ 이용자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이벤트 아이템 ‘대보름달’을 살 수 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는다.

블레이드&소울2는 오는 21일가지 이벤트 던전 '풍년의 반달호수'를 연다. 이벤트 참여 시 경험치와 금화, 만두 소울, 추석 기념 신규 의상 '달빛' 등을 얻을 수 있다. 2022 추석 복주머니 이벤트도 열린다. 9일부터 4일간 매일 2회 지급되는 복주머니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9~11일 진행되는 '보스가 풍년' 이벤트를 통해 매일 오후 9시30분 '반달호수' 지역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와 블레이드&소울2를 비롯해 PC 게임 4종, 모바일 게임 7종 등 11종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2는 오는 12일까지 모든 접속 유저에게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 1장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꾸러미를 지급한다. 신작인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오는 29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과 최대 300만 골드를 지급한다.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송편을 받아 5성 하늘 무희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보름달 행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추석빔으로 신규 탈 것 달토끼 패키지와 보름달빛 의상세트도 오는 2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