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오는 23일까지 '전문 역량 갖춘 이사장과 원장 공모

소상공인.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진흥 업무수행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소상공인·전통시장·골목상권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적임자를 이사장과 원장으로 선발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상원 업무를 총괄하게 될 이사장은 진흥원 이사회 운영 및 의장으로서 기관 운영사항을 심의·의결하며, 경언제언 등 소상공인·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진흥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원장은 진흥원 대표 및 기관 운영과 사업을 총괄하며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성장 및 전통시장·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경상원 임원추천위원회는 오는 23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은 후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사장과 원장 후보자를 복수로 결정해 도지사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이어 원장 후보자는 경기도의회에서 인사청문회 절차를 거친 후 이사장·원장의 임명 절차가 진행된다.
한편 지원서 접수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격요건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재양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 권한대행은 “소상공인·전통시장·골목상권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특성에 적합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지원자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양평=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