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간편결제 서비스 '샵페이' 강화
입력
수정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쇼핑몰 솔루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사몰에 특화된 간편결제 도입과 운영을 지원하는 ‘샵페이’ 서비스 기능을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샵페이는 메이크샵이 2021년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대형 쇼핑몰부터 소호몰까지 모든 온라인몰에 적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또는 계좌 정보를 스마트폰 앱 등에 미리 등록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지불할 수 있어 편리하다.샵페이는 기존에 주요 경쟁업체 대비 수수료가 저렴하면서 상점 또는 브랜드명을 딴 페이 명칭을 설정할 수 있꼬, 비밀번호를 이용한 편리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주요 기능으로는 로그인 상태에서 주문서에 들어가야만 노출됐던 간편결제 버튼을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는 상품 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로 영역을 확대, 사용 접근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 쇼핑몰 운영자가 관련 서비스를 활용해 결제를 진행하는 고객을 위해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자체 페이명을 설정해 이용하는 쇼핑몰들을 위해 자사몰 특징에 맞춰 직접 디자인한 간편결제 구매버튼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샵페이는 메이크샵을 솔루션을 이용하는 쇼핑몰이라면 별도의 가입비, 이용료 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과거 쇼핑몰들의 간편결제를 통한 바로구매 서비스는 대기업에서 지원하는 솔루션을 활용하다 보니 자사몰 회원 수를 늘리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샵페이를 통해 회원 증대는 물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