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상업시설 전문인력’ 공개 채용

16일~30일까지 지원서 접수
'로열 아너스 애비뉴' 운영에 투입
대형개발사 DK아시아가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상업시설 ‘로열 아너스 애비뉴’ 조성을 위해 상업시설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공개 채용하는 분야는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MD기획 ▲임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리징 매니지먼트(LM) ▲상업시설의 공간 배치 계획과 시장조사 등을 담당할 리테일 컨설팅(RC) ▲메이저 브랜드 테넌트를 유치하고 신규 앵커 테넌트 등을 발굴하는 테넌트 유치 마케팅(TR) 등이다.로열 아너스 애비뉴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4,805세대)의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1km의 한들로를 따라 조성된 연도형이며, DK아시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205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를 구현해 낼 수 있는 ‘경관 LED가로등’과 경인 아라뱃길 물결을 모티브로한 ‘디자인 특화 방음벽’, 10만주 이상의 다채로운 꽃과 나무를 갖춘 ‘완충녹지’가 어우러지는 상가 거리로 조성된다.

입지적으로 4,805세대의 대단지 수요와 인근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가 모두 한곳에 모여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다. 여기에 드림파크 야생화단지(46만㎡)와 36홀 규모의 드림파크 골프장 그리고 36홀 규모로 조성 예정인 선셋파크 골프장 이용객까지 확보된 항아리 상권이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는 아라뱃길과 정서진까지 위치해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DK아시아는 로열 아너스 애비뉴의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직영임대로 운영하며 DK로열파크씨티즌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해 MD를 구성할 계획이다. 리조트 도시 콘셉트 강화를 위해 전국 주요 핫 플레이스의 유명 먹거리 브랜드와 주요 상권에 있는 다양하고 유니크한 브랜드를 선별해 입점시킬 예정이며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브랜드와 입주민을 위한 생활 필수 업종도 계획하고 있다.DK아시아는 상업시설 내에 다양한 브랜드 업종들도 유치할 예정이며 유치된 업종들이 연착륙될 수 있도록 수수료 매장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수수료 매장은 매출과 연동해서 일정 비율만큼 임대료를 내는 것으로 점포 오픈 초기나 매출이 적은 시기에 임차인에게 유리한 과금 방식이다.

상업시설 전문인력 공개 채용 지원서 접수는 ‘DK아시아 홈페이지’나 채용정보 플랫폼 ‘잡코리아’ 또는 ‘사람인’에서 9월 16일에서 9월 30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서류전형과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