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가장 센 무선 청소기"…다이슨, 자신감 폭발한 이유 [영상]
입력
수정
"청소한 먼지 양도 보이네"…다이슨, 흡입력·배터리 강화 무선청소기 출시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이 새로운 5세대 하이퍼디미엄(Hyperdymium) 모터를 탑재한 무선 청소기 '다이슨 Gen5 디텍트™(Dyson Gen5 Detect™)'를 국내 출시했다. 먼지 흡입력을 크게 끌어올린 데다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배터리 가동시간도 늘렸다. 또한 청소기 안 먼지 양까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국서 가장 센 흡입력을 자랑하는 무선 청소기"
"한국서 가장 센 흡입력을 자랑하는 무선 청소기"
찰리 파크 다이슨 무선청소기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21일 서울 성수동 레이어57에서 개최된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기존 무선 청소기 모터를 완전히 재설계해 더 소형화하고 더 강력하면서 가벼운 모터 '하이퍼디미엄'을 개발해 탑재했다"며 "먼지 흡입력이 150에어와트(AW)에서 262AW까지 개선됐다"고 말했다.그는 "최고의 필터라면 제품 밖으로 오염된 공기가 새어 나갈 가능성 없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할 수 있어야 한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모든 청소기 제품에 필터레이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이를 통해 바이러스를 포함한 0.1마이크론 만큼 작은 입자까지 가둬낼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덧붙였다.다이슨의 신제품 '다이슨 Gen5 디텍트' 무선 청소기는 국내 헤파 무선 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갖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짧은 중심축을 기반으로 여러 부품을 하나로 결합해 더 작은 형태로 모터를 설계하고, 하나의 소재 위에 다른 소재를 감싼 방식의 오버몰딩(Over Molding) 프레임을 제작해 전력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최신 헤파 필터레이션을 적용해 깨끗해진 공기가 집안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에 따라 0.1마이크론 수준의 작은 먼지는 145번 접힌 1.9m의 필터 여과재를 통해 밖으로 나오게 된다.다이슨의 창립자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은 "새로운 다이슨 Gen5 디텍트™의 하이퍼디미엄 모터는 다이슨이 제안하는 차세대 청소 방식을 상징한다"며 "제품 전체에 적용된 헤파 필터레이션 기술과 선구적 모터 기술을 통해 위생적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청소봉 내 핸디형 청소기 탑재…배터리 최대 70분
다이슨은 이번 신제품에 바닥의 먼지를 잘 보이도록 하는 새로운 '플러피 옵틱(Fluffy Optic) 클리너 헤드'를 도입했다. 청소기 헤드에 녹색 레이저를 쏴 먼지를 더 잘 보이게 하는 기술로 기존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에서 먼지를 확인해 청소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또한 청소기 손잡이 부분에 실시간으로 먼지 입자의 크기와 양을 측정해 보여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능을 개선했다.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통해 바닥 먼지의 크기·양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청소를 계속하거나 다른 위치로 이동해야 하는 시점을 판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다이슨은 제품 작동시 불만 사항으로 꼽혔던 스위치 작동 방식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버튼을 계속해서 잡고 있어야 했지만, 이번에는 누르는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더불어 청소봉 내에 '빌트인 더스팅 크레비스 툴'을 탑재해 간단하게 핸디형 청소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신제품 '다이슨 Gen5 디텍트'의 무게는 3.5kg으로 완충 이후 배터리 지속 시간은 70분이다. 물체 표면을 손상없이 청소할 수 있는 부드러운 솔 '스크래치-프리 더스팅 브러쉬'와 자유롭게 구부러지는 툴로 좁은 틈새를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는 '플렉싱 크레비스 툴'도 함께 내놨다.이번 신제품은 이날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스토어 및 다이슨이 입점된 전국 주요 백화점, 일부 하이마트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