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생활숙박시설·고급 시니어 레지던스·서해안 개발사업을 소개합니다"

10월 14~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집코노미 박람회,콘서트' 동시 개최
태원씨아이앤디, '속초 자이엘라 더 비치', 'VL 르웨스트',안면도 개발사업 출품
부동산 분양마케팅업체인 태원씨아이앤디가 다음 달 14~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생활숙박시설과 시니어 레지던스, 충남의 대규모 개발사업 분양과 판매에 나선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집코노미 박람회는 국내 최대의 종합 부동산 박람회다. 공공기관은 물론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70여개 업체(210여개 부스)가 120여개 프로젝트(개발사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한복판에서 '가을 분양 축제'가 열리는 셈이다.

태원씨아이앤디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오피스 등을 분양하는 회사다. 2015년 설립돼 매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태원씨아이앤디는 이번 박람회에서 강원 속초시 영랑동 등대 해수욕장 앞에서 들어설 생활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더 비치'를 출품했다. 단지는 대지 3261㎡에 지하4~지상 24층 연면적 2만8325㎡ 규모로 지어진다. 생활숙박시설 40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진다.
4면에 바다, 호수, 산, 도시 조망을 모두 갖추고 있는 36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인피니티 풀(수평선과 맞닿은 듯한 느낌의 야외 수영장)과 전망을 고려한 설계가 눈길을 끈다. 시공은 자이에스앤디, 운영은 핸디즈가 맡는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부산-속도 7번 국도, 삼척-속초 동해고속도로와 인접해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30분가량 걸린다. 2027년 KTX 속초역이 개통하면 관광 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의 구조와 오피스텔의 수익성, 호텔의 편리함을 갖춘 비규제 상품이다.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고, 전매 제한이 없다.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강원도는 국내 숙박여행 횟수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관광지로 자리를 잡고 있다"며 "속초는 동쪽으로는 동해안, 서쪽으로는 설악산을 끼고 있는 관광 해양도시로 영랑호 경포호 등대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 외옹치해수욕장 등 관광 및 레저 시설이 많다"고 설명했다.태원씨아이앤디는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에 선보일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 들어설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입지, 의료, 시설, 규모, 브랜드, 주거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기존보다 우수한 상품성을 갖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르웨스트는 여성의학 1위 이대 서울병원이 인접해 있다.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 운영으로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도 가능하다. 국내 첫선을 보이는 맞춤형 및 스마트한 건강관리로 수요자들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해 안전하고 신속한 관리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의 도입으로 입주민은 그간 경험해 보지 못한 개인별 맞춤 건강, 식단, 헬스 등 다양하고 최적화된 건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입주민 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모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원씨아이앤디는 또 충남의 30년 숙원인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도 소개한다. 안면도 개발사업은 꽃지~샛별해수욕장 주변인 안면읍 승언리·중장리·신야리 일대 294만1935㎡에 세계적인 수준의 휴양 관광지를 조성하려는 계획이다. 온더웨스트 컨소시엄은 2027년까지 안면도 관광지 3‧4지구(승언·중장·신야리) 일대 214만484㎡에 1조3384억원을 투자해 호텔‧콘도‧골프빌리지 등 1300실 규모의 숙박시설과 상가, 18홀 규모 골프장·전망대·전시관 등 휴양문화시설, 해양 산책로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착공은 내년 3월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