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집코노미 박람회서 프리미엄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선보여
입력
수정
오는 14~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집코노미 박람회'DL이앤씨는 오는 14~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서수원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선보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집코노미 박람회는 국내 최대의 종합 부동산 박람회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70여개 업체(210여개 부스)가 참여한다.'변곡점 맞은 부동산시장, 유망분야 단지와 재테크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 전문가들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도 공개한다.DL이앤씨가 내놓은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서수원 권역으로 불리는 수원 권선구 고색동에 들어선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게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단지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자 대상 300만원 상당 의료비 바우처 지급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호실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타입별 분양 호실 수는 △84㎡A 302실 △84㎡B 89실 △84㎡C 26실 △84㎡D 13실이다.
계약자에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도 눈 여겨 볼만하다. 먼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비롯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된다. 수원덕산병원 이용 시 300만원 상당의 의료비 바우처도 지급될 예정이다. 시스템 에어컨(4대), 주방 싱크대 상판과 벽부에 엔지니어드스톤 마감, 일반형 빌트인 김치냉장고, 지하 세대창고 등도 모든 호실에 기본 제공된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약 1㎞ 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있다. 지하철 1호선·KTX가 정차하는 수원역도 약 3㎞ 거리에 있다. 수원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하면 서울 삼성역, 청량리역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단지 앞 권선로를 통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까지 차로 이동하기 편하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 바로 옆 부지에는 수원덕산병원(총 706병상 계획)이 2024년 1단계 개원(457병상)하고 2027년 공사를 완료된다. 도보권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자리한 권선행정타운도 있다. 차로 약 5분 거리에는 수원역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이 있다. 이 단지는 서수원 권역에 공급되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7년 연속 수상 등을 차지했다. 모든 호실이 3룸 설계에 3~4베이 판상형 위주 구조를 도입했다. 욕실 2개를 비롯해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도 제공된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등 여가 공간부터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내부에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동 출입구의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도 배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개발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서수원 권역에서도 최중심에 들어서는 메이저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 만큼 젊은 층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