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모주제는 지역경제 관련 정보를 활용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지역경제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경기지역경제포털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도가 주최하고 경과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은 경기지역경제포털 플랫폼 내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 및 데이터 기반 지역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공모주제는 지역경제 관련 정보를 활용해 지역경제 및 지역산업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구성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공공데이터 활용 지역경제 분석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가능하다.

참가자는 주제에 맞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시각화 및 대시보드를 구성하면 되며, 활용 도구로 원하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반드시 경기지역경제포털에 게시된 데이터를 필수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이 외에 공공데이터 포털 등 외부에 게시된 데이터는 참가자가 자체적으로 수집해 활용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팀 300만원, 최우수 1팀 100만원, 우수 2팀 각 50만원 규모로 총 4개 팀 500만원의 상금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신청은 20세 이상의 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 참여도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경기지역경제포털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류 등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정광용 경과원 4차산업본부장은 “데이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향후 디지털 경제 시대의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며 "경기지역경제포털에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역경제포털 및 한국평가데이터로 문의하면 된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