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플랫폼 리얼컬렉션 ‘릭 프롤’ 굿즈 출시, 굿즈 런칭 오픈 이벤트 실시
입력
수정
뉴욕 이스트빌리지 작가 릭프롤 작품, 전세계 최초 NFT 및 굿즈 동시 런칭뉴욕 이스트빌리지 작가들의 NFT플랫폼을 운영하는 블록체인기술연구소(대표 이정륜)가 작가들의 NFT와 함께 아트워크가 적용된 굿즈 63종을 전세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POD 맞춤형 굿즈로 재고 없이 주문 후 제작
구매 할인 이벤트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리뷰 이벤트 진행
이번에 출시된 굿즈는 검은 피카소로 불리는 장 미쉘 바스키아와 교유하며 영감을 주고 받던 릭 프롤의 작품을 포함한다.
특히 이번 굿즈로 출시된 작품 63종에는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도 있어 주목받고 있다.
상품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리얼컬렉션의 김낙필 부장은 “세계적으로는 유명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게 여길 수 있는 작품을 조금 더 쉽게 소개할 방법을 고민하다 이번 기획에 이르렀다”고 밝히며, “NFT발행과 함께 NFT취향 기반 POD(print on demand, 주문 제작 인쇄) 플랫폼 커머스인 ‘오라운드(Oround)’를 통해 재고부담 없이 작가가 원하는 작품 세계를 실시간 반영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NFT 플랫폼 리얼컬렉션은 유명 작가들의 굿즈 상품 출시와 함께 NFT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오픈이벤트를 오라운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와 함께 리뷰 작성 시 선착순 50명에 한 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리얼컬렉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서 참여 가능하다.
NFT는 최근 MZ세대들의 소통 수단 및 커뮤니티 도구로 각광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나’를 증명하는 자산으로 여겨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번 굿즈 런칭을 통해 유명 작가의 작품들을 NFT 뿐만 아니라 굿즈로 더욱 손쉽게 소장하고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오라운드를 통해 출시된 리얼컬렉션의 굿즈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