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체험형 청년인턴’채용
입력
수정
- 영업점‧본부부서 업무경험 뿐 아니라 ‘창공X인턴 동행 프로젝트‘ 수행 기획도 제공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2023년도 새해(계묘년) 첫 주부터 근무할 ‘체험형 청년인턴’ 350명을 공개 모집한다.
- 국책은행으로서 직무 경험 제공을 통한 청년 직무역량 육성 지원 지속
기업은행 청년인턴 프로그램은 영업점과 본부부서에서 업무를 경험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 입주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해보는 ‘창공X인턴 동행 프로젝트’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지난 청년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한 ‘IBK창공’스타트업 CEO는 “청년인턴들을 통해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방안을 얻었고, 기회가 된다면 청년인턴들을 직접 채용하고 싶다”라며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했다.
기업은행은 신입공채 뿐 아니라 고졸인재 채용 도입, 장애인 채용 확대 등을 통해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매년 2회씩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직무 경험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 지원자들이라면 별도의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ibk.incruit.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디지털’ 분야는 지난해 비해 10명 증가한 60명을 선발하며 지방근무를 원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각 지역별로 총 60명을 별도 채용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5주간의 근무기간동안 금융권 취업 준비생 뿐 아니라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고 있는 청년들이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ibk.co.kr) 內 채용공고를 통해 오후 5시부터 확인 가능하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