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통합인증서비스 도입 기관 1천 곳 돌파”

9개 주요 인증서 제공·커스터마이징 장점 앞세워 쇼핑몰·알뜰폰·도서관 등 다양한 제휴처 확보

연내 200여 곳 추가 서비스 오픈 예정, “이용자 편의 제고 위해 서비스 지속 고도화할 것”〈2022-10-28〉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 대표 유승용)는 자사 ‘통합인증서비스’ 도입 기관이 1천 곳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서비스 출시 후 1년 4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제휴처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같은 쇼핑몰부터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 우체국 등 알뜰폰 사업자, 도서관 등 공공기관, 금융업, 주택청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에 두루 분포했다. 또 쇼핑몰 대다수가 통합인증서비스 랜딩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인증서비스는 KG이니시스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인증서 중계 서비스다. 한 번의 연동으로 네이버, 카카오, 토스, KB국민은행 등 총 9개의 민간인증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자주 이용하는 민간인증을 선택해, 회원가입 및 정보변경에 필요한 본인인증을 기존 공동인증서 및 아이핀 인증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KG이니시스 관계자는 통합인증서비스의 수요가 높은 이유로 ‘편리함’을 꼽았다. ▲별도 모듈 설치 없이 웹 기반의 API를 통해 쉽게 연동 가능 ▲이용자수가 많은 9개 주요 인증서 제공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 확장 ▲도입 기관의 수요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등이 제휴처에 매력적으로 다가갔다는 분석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통합인증서비스 도입 문의 및 계약이 폭증하고 있으며 연내 서비스 오픈을 앞둔 곳도 200여 곳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또 “신규 및 기존 이용기관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획, 운영, 개발 등 다각도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G이니시스 통합인증서비스의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sign-service.inicis.com/)# 첨부 1. KG이니시스 로고

# 첨부 2. 통합인증서비스 도입 기관 1천 곳 돌파 이미지

뉴스제공=KG이니시스,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