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 생활 시리즈' 다양한 서비스로 눈길
입력
수정
지면B5
가입자 21만명 돌파 '인기몰이'삼성화재 다이렉트가 제공하는 ‘착!한 생활 시리즈’는 세 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지난 4월 오픈한 착!한 생활 시리즈는 현재 가입자 21만 명을 넘길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먼저 ‘착!한 드라이브’는 안전하게 운전하면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과 차량 블루투스의 최초 1회 연결을 통해 차량탑승 시 운행 여부를 자동 감지해 안전운전 점수를 산출한다.
안전운전 때 매월 포인트 지급
하루 6000보 달성시 30포인트
건강관리 등급따라 보험료 할인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정지 등 주행 패턴을 삼성화재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하게 된다. 1㎞ 이상 운전 시 포인트가 지급되며 운전 1회당 최대 100포인트, 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과 차량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이용 가능하고, 여러 대의 차량도 등록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착!한 걷기’는 하루 6000보 달성 시 30포인트가 적립되며, 월 기준으로 10만 보당 100포인트가 추가 지급된다. 매월 최대 15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걸음 수에 따라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험료의 3%를 추가로 할인하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애니포인트 지급과 동시에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 중이다.
‘착!한 건강관리’는 건강관리도 하고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6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앱을 통해 선보였다. 건강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질환별 위험과 함께 1~5등급의 건강등급, 건강나이를 확인할 수 있다. 분석 결과에 따라 매주 최대 340포인트, 월 최대 1500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다이렉트 건강관리보험’에서는 착한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산정된 건강등급에 따라 매월 최대 15%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건강등급은 실제 나이와 건강나이의 차이로 산출되며, 만약 건강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한 살 어리다면 할인율은 5%, 5살 이상 어리면 최대 15%까지 할인 가능하다.
건강등급 산정은 가입 시점을 포함해 네 차례 진행되며 가입 이후에는 3년마다 건강등급을 산정하며 마지막으로 산출된 건강등급의 할인율은 보험 종료 시점까지 적용된다. 건강등급이 변경되면 변경된 등급의 할인율이 적용돼 기존보다 더 건강해지면 더 많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보험료 결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도 가능하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포인트 유효 기간은 3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