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가수 임영웅, 이달 15일 새 싱글 발표

강다니엘, 정규 1집 '더 스토리' 리패키지 음반 발매
박정현, 가을 감성 담은 싱글 '말 한마디' 공개
▲ 가수 임영웅, 새 싱글 발표 = 가수 임영웅이 오는 15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7일 밝혔다. 이번 싱글은 임영웅이 지난 5월 발표한 첫 정규 음반 '아임 히어로'(IM HERO)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신곡이다.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에서 방영한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며 트로트계의 신성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임 히어로'는 발매 첫 주 동안에만 110만장 이상 팔리며 역대 솔로 가수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 강다니엘, 정규 1집 '더 스토리' 리패키지 음반 발매 = 가수 강다니엘이 오는 24일 첫 정규 1집 '더 스토리'(The Story)의 리패키지 음반을 발매한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음악과 퍼포먼스라는 직관적인 두 요소를 결합해 강다니엘의 솔직담백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더 스토리'는 발매 후 첫 주 동안 31만여장이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 박정현, 싱글 '말 한마디' 공개 = 박정현이 사계절을 음악으로 표현한 '4 시즌스'(4 Seasons) 프로젝트의 마지막 곡 '말 한마디'를 오는 11일 공개한다.

앞서 박정현은 지난 1월 '다시 겨울이야'를 시작으로 '이름을 잃은 별을 이어서', '하늘을 날다'로 각각 겨울, 봄, 여름의 계절감을 담은 곡을 발표해왔다.

'말 한마디'는 늦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표현한 곡으로 박창학 작사가와 황성제 작곡가가 제작에 힘을 보탰다. 박정현은 '말 한마디'와 함께 '이름을 잃은 별을 이어서'의 영어버전 곡인 '콘스텔레이션즈'(Constellations)도 공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