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폴리텍대학 시각디자인과, 청소년 대학연계 디자이너 체험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이하 아산폴리텍대학)는 시각디자인과가 2022년 대학연계 직업체험에 참여해 시각디자이너 체험활동(아산 선도중, 천안 신방중)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아산폴리텍대학 시각디자인과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진로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관내 청소년에게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주어 디자이너의 직업 세계를 알리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도록 돕고 있다.AI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창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아산폴리텍대학은 대학에서 교육하는 일부 내용과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의 작품을 미래 주역이 될 중고등학생들이 쉽게 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디자인 실무 프로그램을 직접 다루어 디자인 제품을 완성시키는 학과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시각디자인과 김혜진 교수(학과장)는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매년 청소년진로박람회에 참여하고, 지역발전에 도모코자 대학 인근 아산·천안 소재 우수 디자인 회사와 취업 희망 지역에 취업하도록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I와 디지털 디자인 시대에 맞게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콘텐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과 고교 졸업생, U턴 대학생(타 대학 졸업 후 취업을 위해 진학하는 학생)들도 전문적인 디자인 교육을 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2023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수시2차 모집중에 있으며 졸업생들은 캐릭터디자인, 광고디자인, 편집디자인, 웹디자인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매년 시각디자인과 졸업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하고 있으며 80% 이상의 높은 취업률(대학정보공시기준)을 보이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