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모바일 매출감소에 3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28.2%↓(종합)
입력
수정
"경제활동 재개·배틀그라운드 인도판 서비스 중단 영향" 코스피 상장사 크래프톤이 모바일게임 매출이 줄어들면서 작년에 비해 저조한 3분기 실적을 보였다.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천40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8.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543억원을 9.1% 하회했다.
매출은 4천33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6.9% 감소했다. 순이익은 2천264억원으로 27% 늘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2천824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3.8% 떨어졌지만, PC 게임 매출은 1천311억 원으로 1.2% 상승했다.
이 밖에 콘솔 매출이 117억 원, 기타 매출 85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 영향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서비스 중단으로 모바일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영업비용은 2천93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 감소했고 직전 분기 대비 12.3% 늘었다.
이 중 인건비는 총 1천21억 원, 지급수수료는 855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3%, 22.1% 상승했다. 크래프톤은 사업 성장에 따라 인원이 늘었고, 다음 달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 준비로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지급수수료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신작으로 '프로젝트 블랙 버짓', '프로젝트 롬', '서브노티카 2'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액션 슈팅 RPG 게임 '디 어센트'를 개발한 스웨덴 소재 스튜디오 '네온 자이언트'를 인수하고, '눈물을 마시는 새' 개발을 담당할 글로벌 개발 인력과 함께 캐나다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543억원을 9.1% 하회했다.
매출은 4천33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6.9% 감소했다. 순이익은 2천264억원으로 27% 늘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2천824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3.8% 떨어졌지만, PC 게임 매출은 1천311억 원으로 1.2% 상승했다.
이 밖에 콘솔 매출이 117억 원, 기타 매출 85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 영향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서비스 중단으로 모바일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영업비용은 2천93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 감소했고 직전 분기 대비 12.3% 늘었다.
이 중 인건비는 총 1천21억 원, 지급수수료는 855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3%, 22.1% 상승했다. 크래프톤은 사업 성장에 따라 인원이 늘었고, 다음 달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 준비로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지급수수료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신작으로 '프로젝트 블랙 버짓', '프로젝트 롬', '서브노티카 2'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액션 슈팅 RPG 게임 '디 어센트'를 개발한 스웨덴 소재 스튜디오 '네온 자이언트'를 인수하고, '눈물을 마시는 새' 개발을 담당할 글로벌 개발 인력과 함께 캐나다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