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전문 마케터용 광고 솔루션 '전문가모드' 출시

올해 말까지 광고비 30% 반환 프로모션
당근마켓은 정교한 지역 표적 광고를 할 수 있는 전문 마케터용 광고 솔루션 '전문가모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용 대상은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랩사 등 전문적이고 큰 규모의 광고 집행을 원하는 광고주다.

특히 고급 수준의 광고 지식을 가진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다고 당근마켓은 설명했다.

기존의 당근마켓 광고 솔루션 '간편모드'가 광고 집행이 낯설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자영업자를 위해 쉽고 빠르게 자동 타기팅해주는 도구였다면, 전문가모드는 타기팅부터 목표에 맞는 캠페인 전략 수립, 예산 설정까지 다양한 세부 기능을 마케터가 원하는 대로 설정해 최적의 형태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가모드에서는 당근마켓 광고를 통해 자사 앱이나 웹사이트로의 방문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웃링크 기능을 지원한다.

또 인구통계학, 지역, 관심사에 따른 타깃 설정도 할 수 있다.

전문가모드는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계정 생성부터 광고 집행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은 전문가모드 출시를 기념해 광고비 일부를 광고 캐시로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날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전문가모드에서 광고비를 300만 원 이상 사용한 광고주 전원에게, 소진한 유상 광고비 중 30%(최대 120만 원)를 내년 1월 10일에 일괄 지급한다.

김창주 당근마켓 광고실 실장은 "출시에 앞서 일부 기업들과 시범 운영한 결과 광고 클릭률 및 유입률 측면에서 높은 효율과 성과를 보여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시범 기간 광고주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한 만큼 로컬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광고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