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센텀퍼스트, 평촌 생활권 2886가구…호계사거리역 인근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에 재개발 사업을 통해 ‘평촌 센텀퍼스트’를 공급한다. 평촌 생활권에 속하는 데다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 동, 2886가구(전용면적 36~99㎡)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 36~84㎡ 122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온다.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2023년 11월 입주할 수 있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과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라는 분석이다. 또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이 약 1.5㎞ 거리에 있어 서울 접근이 쉬운 편이다.

향후 금정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뚫리면 서울 강남권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인근 평촌IC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주요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주변에 학교가 많은 것도 장점이다. 가까운 거리에 덕현초, 신기중, 범계중, 평촌고, 동안고, 백영고 등이 있다. 평촌 학원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호계시장 등 쇼핑시설과 평촌아트홀, CGV, 한림대 성심병원, 안양시청 등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인근에 자유공원, 평촌중앙공원, 호계근린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농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이 마련된다.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이 설치된다.또 전 타석에 스크린이 있는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4개, 피트니스 시설 등이 들어선다. 건식·습식 사우나, 탕 3개 규모의 대형 목욕 시설도 갖춘다. 초대한 지인이 머무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4곳,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도 마련된다. 특화 조경 시설도 눈길을 끈다. 웰컴 포레스트, 그랜드 포레스트, 키즈 포레스트로 구성되는 ‘포레스트 파크’는 단지 내 거대한 공원을 이루게 된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