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 부산 수영구 주거형 오피스텔…금융혜택 주목

현대엔지니어링이 부산 수영구 센텀권역에 초고층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를 선보인다. 다양한 금융 혜택과 무상 품목을 제공해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7층, 4개 동, 447실(전용면적 61~84㎡) 규모다. 모든 호실이 중소형이다.

가격 부담을 낮춰주는 다양한 금융 혜택과 무상 품목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금융 혜택으로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계약금 5% 무이자 대여(선착순, 한도 소진 시까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해 계약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준다.

무상 품목도 제공된다. 주방 벽과 상판에 고급 자재인 세라믹 타일을 기본으로 적용한다. 세라믹 타일로 만들어진 거실 대형 아트월과 자녀 방 붙박이장(타입별 상이)은 물론 모든 실에 천장형 에어컨도 기본 품목으로 제공한다.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수영강과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좋은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일부 호실에서는 센텀시티 야경과 함께 수영강 조망도 가능하다.

대형 브랜드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수영강변에 인접한 단지의 입지 특성을 고려해 랜드마크 지붕 구조물과 경관조명을 도입한다. 또 커튼월룩 파사드(유리 패널 건물 외관) 설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단지 내 설계에도 신경 썼다. 수영강 수변공원과 연계된 공원인 ‘블루 가든’과 독특한 디자인의 휴게 공간인 ‘스트라이프 가든’, 수영강을 조망하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인 ‘뷰 가든’ 등이 조성된다.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스포츠존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와 그룹운동(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세대창고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개방감과 일조량을 높이고 통풍이 잘되도록 설계했다. 가구 내부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한다.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넓혔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