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세계시장 활약 '진취적 청년상' 표현

2022 한경 광고대상
기업PR 대상
김승택 홍보실장
KT&G의 ‘글로벌 톱티어 인재를 찾습니다’ 편이 기업PR대상을 수상했다. 직관적 광고 카피를 사용해 인재 채용에 대한 KT&G의 의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이다.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기를 꿈꾸는 젊은 청년 일러스트를 활용해 구독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외에도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환경·사회·지배구조(ESG)평가 AA 등급, 평등임금인증 획득, 수출 현황, 4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등 주요 사업 성과를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해 감각적으로 나타냈다.KT&G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울러 투명한 지배구조와 혁신적인 경영을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속해서 넓히고 있다.
KT&G는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가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AA를 2년 연속 획득했다. KCGS가 실시하는 지배구조 부문 대상 및 ESG 종합평가 A등급 등 국내외에서 ESG 대표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전문 경영인의 경영혁신을 비롯해 독립된 이사회 운영, 주주가치 제고 노력 등이 바탕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KT&G는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한 제품을 출시하며 궐련 담배와 전자담배 시장에서 점유율 1위에 올라 있다. 중동, 중앙아시아, 러시아 등 해외 주력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결과, 현재 해외 124개국에 진출했다.KT&G 관계자는 “KT&G는 앞으로도 ‘글로벌 톱티어 기업’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