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케어서비스 제공
입력
수정
지면D2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코웨이 정수기’는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30년 넘게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브랜드다.
정수기 부문
올해 3분기 기준으로 국내외 코웨이 렌털 및 멤버십 회원은 약 959만 계정에 달한다. 코웨이가 30년 이상 업계 선두를 지키며 1등 브랜드 가치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혁신을 거듭한 데 있다.
코웨이는 국내 최초로 렌털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제는 서비스 전문가의 대명사가 된 ‘코디(Coway Lady, Cody)’를 통해 고객을 먼저 찾아가는 ‘사전 서비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확산시켰다. 처음 80여 명으로 시작한 코웨이 코디는 현재 전국에서 총 1만2000여 명이 활동하는 등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코웨이는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의 높아진 위생 관리 니즈에 따라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눈에 보이는 안심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대표적인 두 가지가 ‘얼음정수기 안심 포토 서비스’와 ‘코디 서비스 키트’다. 안심 포토 서비스는 방문 관리 시 얼음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전송해주는 것으로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디 서비스 키트는 코디가 정수기 살균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용하는 코웨이만의 전문화된 서비스 도구다. 키트에 필터를 장착해 정수된 깨끗한 물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자가 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교체 주기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되는 점검 도구와 제품별 자가 관리 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수기 필터 교체 뒤 사용 완료 필터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도입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