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테크놀로지, 산업기술 R&D 대전 참가 "국내 최초 D-리보오스 생산 기술 소개"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조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는 ‘2022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은 지난 7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29회를 맞은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는 ‘초격차 기술, 산업대 전환 선도’를 주제로 총 149개의 기관 및 기업이 참여했다. 268점의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개발(R&D) 성과를 홍보하는 등 기술 교류 및 협력방안에 대해 소통했다.이번 전시회에서 에이피테크놀로지는 세포의 주요 에너지원인 ATP(Adenosine Tri-Phosphate) 구조의 구성 요소인 'D-리보오스(D-ribose)'를 함유한 에너지 음료 시제품을 선보였다. D-리보오스는 운동 능력 향상, 피로 회복, 혈당 상승 억제 및 보습 등의 효능을 가진다. 기존 고카페인 에너지음료에서 부작용을 나타내는 카페인 및 단순당을 대체하는 소재로 적용했다.

에이피테크놀로지 측은 "국내 최초로 D-리보오스의 상업적 생산 기술을 확보했다"며 "향후 스포츠 바이오식품 시장, 건강기능식품 및 자사 화장품에 적용하는 등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피테크놀로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제품인 모유올리고당((HMO, Human Milk Oligosaccharides) 제품도 선보였다. 모유올리고당은 체내에서 염증성 물질 분비 억제, 장내 유익균 형성, 두뇌 발달에 관여하는 모유의 성분이다. 회사는 그 핵심 성분 인 '투에프엘(2'-FL)'을 국내 최초로 생산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맘스타민을 선보였다.

맘스타민에는 11종의 복합균주와 모유올리고당 2‘-FL을 함유한 분말 타입 제품과 씹어먹는 타입인 츄어블 등이 있다. 현재 미국, 싱가폴, 베트남 등 온오프라인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최대 이커머스 티몰(T-mall)에도 12월 입점이 확정됐다.

뉴스제공=경동제약,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