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센스,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혈당측정기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로벌 체외 진단 기업 아이센스의 대표 브랜드 케어센스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혈당측정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이센스는 전기화학 등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이용한 혈당 측정시스템과 다양한 혈액 분석기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0.5 μL(마이크로리터) 극소량의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혈당측정기 시장점유율 및 제조사 1위 기업으로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250여 건의 특허를 출원 및 등록, 미국,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110여개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하는 대표 바이오기업이다.
(좌측부터) 케어센스 N IoT, 케어센스 N 프리미어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N IoT’는 SK텔레콤 IoT 전용망을 통해 측정과 동시에 혈당 측정값을 자동으로 사용자가 선택한 건강 관리 어플리케이션(‘스마트로그’ 등)에 무선 통신된다. 컬러 디스플레이 화면, 충전식 배터리, 사용자 알람 메시지와 이미지 수신 등의 기능으로 환자들의 편리성과 만족감을 높였다.

또 다른 케어센스 제품인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혈당 측정값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대표 혈당관리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로그’를 포함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인’ 서비스 등 다양한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도 연동되어 체계적인 혈당관리를 통한 관리 서비스에 도움을 주고 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