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1004, 55개국에 청정 '저자극 스킨케어' 공급
입력
수정
지면C7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글로벌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인 ‘스킨1004’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저자극 스킨케어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스킨1004는 ‘태초의 자연, 그 순수함을 그대로 피부에 전한다’는 슬로건 아래 55여개국에 자연 유래 성분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세계 청정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마다가스카르에서 나온 센텔라아시아티카를 활용한다.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아시아티카를 활용한 이 브랜드의 ‘센텔라 라인’의 모든 제품은 무자극 또는 저자극 인증을 받아 모든 피부 종류에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킨1004는 제품에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들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모두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센텔라 앰플’과 ‘센텔라 토너’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미국, 유럽 등의 지역에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면서 쇼피, 아마존, 큐텐 등의 해외 쇼핑 플랫폼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브랜드는 수분 보습용인 ‘히알루시카 라인’, 모공 관리를 위한 ‘포어마이징 라인’, 미백을 위한 ‘톤브라이트닝 라인’, 여드름 관리를 위한 ‘티트리카 라인’ 등도 보유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