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오늘 원화·BTC 마켓에 스탯(STAT) 상장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원화·BTC 마켓에 스탯(STAT)을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빗썸은 이날 오후 3시 스탯을 원화 마켓, BTC 마켓에 각각 752.5원, 0.00003567 BTC 시작가로 상장한다. 입금은 오후 12시에 열린다.빗썸 측에 따르면 스탯은 선풍적인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소셜 트레이딩의 다양한 한계점들을 해결하고, 트레이더 및 소셜 트레이딩에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다.

또한 스탯은 신원 인증부터 전문 트레이더들을 위한 여러 툴들을 제공해 투명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스탯 플랫폼은 리더보드, 뉴스 채널, 커뮤니티 등을 제공함으로써 단순 트레이딩을 넘어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여기서 STAT 토큰을 활용해 트레이더 카드 입찰, 스테이킹, 부가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빗썸은 스탯 상장을 기념에 STAT 토큰 거래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월 4일 오전 12시까지로, STAT의 일별 거래 기여도에 따라 STAT를 차등 지급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빗썸 마일리지(BM)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