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정복, 한경 MOOK한 권이면 끝
입력
수정
지면A6
신기술 등 담겨…예약판매 시작한국경제신문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의 모든 것을 담은 한경 무크 [CES 2023]을 예약 판매합니다.
KAIST 교수진과 한경 베테랑 기자 40여 명이 특별취재팀으로 참여했습니다. 행사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발로 뛰는 기자만 27명에 이릅니다. 민간연구소 전문가와 주요 증권사 전자·자동차 업종 애널리스트들도 필자로 나섰습니다.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미래 산업과 신기술, 투자 포인트가 담깁니다.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CES 2023에서 기업들이 선보인 신기술을 속속들이 알 수 있습니다. 올해는 무크에 ‘쇼트폼’(짧은 동영상)을 접목했습니다. 무크 곳곳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해당 챕터와 관련한 쇼트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무크는 4개 섹션으로 CES 2023을 해부합니다. 첫 섹션은 주요 기업 최고위급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인터뷰입니다. CES 2023에서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을 소개하고 향후 기술이 어떻게 진화할지를 전달합니다.
두 번째 섹션은 글로벌 기업의 신기술 트렌드입니다. CES 2023에 참여한 글로벌 기업들을 10개 업종으로 분류해 주요 전시 내용과 시사점 등을 정리합니다.세 번째 섹션에선 CES 2023에 참여한 국내 기업들을 집중적으로 분석합니다. 삼성전자, LG전자 같은 대기업뿐 아니라 첨단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도 다룰 예정입니다. 네 번째 섹션에선 기조연설 등 CES 2023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각 분야 리더의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결산하는 콘텐츠도 준비돼 있습니다.
CES를 다루는 한경 무크 시리즈는 서점가를 뜨겁게 달구는 스테디셀러로 매년 1만 부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과 대학, 연구소, 스타트업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한경 무크 CES 2023’을 치거나 스마트폰 QR코드(이미지)를 스캔하면 주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만5000원입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가격을 10% 할인해드립니다. 정식 발간일은 오는 18일입니다. 전자책(e북)은 16일부터 구입 가능합니다. e북 판매처는 교보문고, YES24, 리디, 밀리의서재 등입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