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IT학부, 예비 신편입생 위한 입학 전 프로그램 ‘IT학부 예비대학’ 오픈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는 예비 신편입생의 조기 적응과 대학 생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입학 전 프로그램으로 IT학부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IT 학부 예비대학 프로그램은 사이버대 대학이라는 낯선 환경 속에서 신편입생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학업과 생활을 준비해야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즐기고 졸업에 이르는 전체 가정을 설계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개인화된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개설됐다.

유혜정 세종사이버대 IT학부 학부장은 “사이버대는 특성상 2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다양한 나이대의 신편입생들이 지원하는 관계로 플랫폼에 대한 적응력이 다를 수 있으며 특히 첫 학기는 대학 생활과 삶의 비전, 경력 목표 설정과 관련해 중요하다”며 “입학 지원부터 첫 6개월간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소속감을 갖고 협력 학습 공동체로서 학습에 대한 동기와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을 제공한다. 특히 예비 대학 내 세종 IT인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화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로 구성된다.

특히 2023년 신편입생을 위해 오는 1월 28일(토) IT학부 예비대학 주최 제1회 특강 ‘디지털 대항해시대의 신대륙 발견’(임혜숙 제3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을 시작으로 IT학부 교수진과 재학생, 예비 신편입생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1월 10일(화)까지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