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정용진 또 손잡았다…"비법 레시피 담은 라면"
입력
수정
더본코리아, 봉지·용기라면 2종 선보여
"백종원 대표 특제 레시피 반영"
CU 11일부터·이마트 12일부터 판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 사진=연합뉴스](https://img.hankyung.com/photo/202301/01.27598925.1.jpg)
더본코리아는 이마트, CU와 손잡고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라면 2종을 출시하며 라면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신제품에 대해 유통사로부터 색다른 라면 상품 출시에 대한 의견을 받아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주 고객층을 고려해 이마트에서는 12일부터 봉지 라면인 '빽라면'을 선보이고, CU에서는 11일부터 용기 라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을 판매한다. 더본코리아 자체 온라인쇼핑몰인 더본마켓에서도 선보인다.
![더본코리아는 이마트, CU와 손잡고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라면 2종을 출시하며 라면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더본코리아](https://img.hankyung.com/photo/202301/01.32324198.1.jpg)
앞서 정용진 부회장과 백종원 대표는 SBS의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등에서 농가와 어가를 지원하는 취지로 힘을 모으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준 바 있다. 이마트는 신제품과 같은 차별화 상품 운영을 통해 지난해 봉지라면 매출이 전년보다 7.7% 증가한 만큼 색다른 맛의 라면 상품 개발에 나섰다고 설명했다.이마트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 운영을 위해 더본코리아와 2021년 12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십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의 라면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더본코리아는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 등으로 꾸준히 협업을 이어간 CU와의 동행도 이어간다. CU에서 파는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이용해 진한 고기육수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양배추, 파 등 플레이크와 함께 철판 향미유를 더해 짬뽕 고유의 맛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그동안 '빽햄', '빽포' 등 백종원 대표의 맛의 노하우를 반영한 제품을 비롯해 밀키트, 소스류 등도 폭넓게 선보였다. 대표 일상식인 라면 출시를 발판삼아 앞으로 더욱 다양한 유통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