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서비스 시행
입력
수정
- 비대면 플랫폼을 통한 해외진출 지원 콘텐츠 제공 및 국외점포 상담지원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현지법인 설립 등 해외투자를 통한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비대면 ‘해외진출 BOX‘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해외진출 BOX‘는 글로벌 진출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접속해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IBK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진출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돕고자 새롭게 출시됐다.기업은행은 ‘해외진출 BOX‘를 통해 ▲IBK 글로벌 네트워크 및 국가별 진출정보(법인설립절차 등) ▲코트라 등 국내 기관별 해외진출 지원제도 ▲외국환 신고 프로세스 및 유의사항 ▲현지금융 온라인 상담 접수 및 국외점포 담당자 연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진출 BOX‘는 PC 또는 모바일에서 Globalbiz.ibk.box.net에 접속하거나 ‘IBK BOX‘(www.ibkbox.net)에 접속해 이용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본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현지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