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새해 손님맞이엔 '간단요리사'로 준비 끝

福을 담은 설 선물
정식품 ‘간단요리사 시리즈’
가족과 친구, 지인 등 오랜만에 손님을 맞이하는 자리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역시 음식 준비다. 새해맞이 신년회로 ‘홈파티’ 수요가 늘어난 데 이어 어느덧 설 명절도 성큼 다가왔다. 명절을 앞두고 가족 일상 요리부터 손님맞이 요리, 설 명절 상차림까지 간편하고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정식품의 식재료 브랜드 ‘간단요리사’는 바쁜 일상 속 맛있는 요리를 빠르게 완성하고 싶을 때나 간을 맞추는 것이 어려울 때,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채소육수, 사골육수, 콩국물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간단요리사 시리즈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알맞게 간을 맞췄다. 육수 제조를 위한 복잡한 재료 손질 과정을 모두 단축해 주기 때문에 평소 엄두가 안 나던 요리들도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간단요리사 시리즈 중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국산 채소 4종을 우려낸 ‘담백한 채소육수’는 명절 음식인 만둣국, 갈비탕 등을 비롯해 전골, 밀푀유나베 등 따뜻한 요리에 제격이다. 정성을 담은 ‘구수한 사골육수’는 떡국이나 수육전골, 사골미역죽 등 든든한 국물 요리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진한 콩국물’은 방송에서 소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콩깨면, 콩파스타뿐만 아니라 호떡이나 팬케이크 같은 디저트를 만들 때 활용하면 한층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해준다.

간단요리사 제품은 멸균팩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가정 내 상비 식품으로 갖춰두면 명절 가족모임이나 홈 파티는 물론 여행, 캠핑 같은 야외활동 시에도 언제 어디에서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한편 정식품은 설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7종의 베지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선물세트는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와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한 팩으로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두유 검은콩’,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와 칼슘과 인의 비율을 2 대 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몸에 좋은 견과류의 영양이 함유된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등도 더했다. 정식품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정식품 온라인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최대 3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