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더샵 아르테, GTX-B 노선 개통시 서울까지 30분내 이동
입력
수정
지면B6
교통과 상업시설, 교육, 주변 자연환경 등을 두루 갖춘 지역에 들어선다. 인천지하철 2호선 석바위시장역이 단지에서 100m 떨어져 있다. 인주대로와 문학IC, 도화IC를 통해 (옛)제1경인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쉽다. 또 공사를 앞둔 GTX-B노선의 수혜 단지로 꼽힌다. 현재 GTX에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 환승역인 인천시청역이 인접해 추후 GTX 노선 개통 시 서울 도심까지 3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주변에는 석바위공원과 인천중앙공원을 포함해 6개 공원이 있어 쾌적할 전망이다. 구월서초와 석암초를 비롯해 동인천중, 인천고 등 주요 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주안도서관도 있다.‘더샵 아르테’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특징이다.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 설치된다.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승강기 내부 UV(자외선)-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이 포함될 예정이다.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과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도 제공된다. 주차장 웰컴 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가 설치된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