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렉스 지식산업센터, 시화 등 産團 배후 수요 많아

경기 시흥시 능곡동 서해선 시흥능곡역세권에 지식산업센터 ‘더플렉스’가 들어선다. 인근에 편의시설이 많고 교통 여건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2만4804㎡ 규모로 조성된다. 제조형 공장과 생활형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수도권 서남부 시화 반월 배곧 남동공단 등 다수 산업단지와 가깝다. 주변 주요 산업단지 입주업체 수가 3만9000여 곳에 달하며 인접한 장현과 능곡의 배후 수요도 많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도 2024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와 모다아울렛, 빅마트 등 생활 문화시설도 걸어서 5분 거리다. 신산안선이 개통되면 서울 여의도까지도 30여 분이면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성~송산 간, 대곡~일산 간 서해선이 연장과 월곶판교선 등 다수의 전철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이다. 인근에 복합환승센터와 복합행정타운이 들어선다.

제조시설 공장 앞까지 물류 차량 진출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춰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최대 1.2t/㎡ 하중까지 견딜 수 있는 바닥설계와 5.5m의 층고로 설계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공간활용도를 높인다. 3t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물류 이동도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생활형 오피스에는 업무와 휴식을 위한 실내 편의시설과 수납공간을 갖춘다. 건물 내 스크린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시설 등 커뮤니티시설과 개방감을 높인 중정가든을 조성한다. 전기차 충전시설은 물론 전실 지역냉난방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