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금융위,"증권형 토큰 발행 허용"방침...'우리기술투자' 강세
입력
수정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금융위원회가 증권형 토큰 (STO,Security Token Offering) 발행을 허용하도록 제도화하겠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25일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9일 금융투자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모두발언 중 김주현 위원장은 금융규제혁신을 위해 △ 외국인 투자자 등록제도 폐지 △ 토근 증권 발행 및 유통 규율 체계화를 제시했다.
증권형 토큰 발행 허용을 위해 분산원장 기술로 증권을 디지털화하고 조각투자 등은 일정요건을 갖추면 증권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토큰 증권을 발행 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토큰 증권이 장외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도록 제도화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으로 STO관련 기업에 지분 투자를 하고 있는 우리기술투자의 주가가 25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기술투자는 오후 1시 30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22% 상승한 5,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