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 수행법인 공모
입력
수정
도내 중소 화장품 제조업체 경쟁력 강화경기도가 올해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을 수행할 법인(단체)을 오는 2월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은 도 뷰티산업 진흥을 목적으로 도내 중소 화장품 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올해 공모는 그간 사업 중 기업들의 호응이 가장 높았던 디자인 개발 한 분야에 집중한다.
뷰티제품 용기,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개발을 포함한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원에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이내로 총 3억 5000만원을 지원한다.
도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 중소뷰티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공모 신청 가능 대상은 도내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 중 최근 3년 이내 뷰티관련 사업을 추진한 경력이 있는 법인(단체)이다.
사업수행 희망기관은 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한 후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2월 13일까지 관련 서류와 함께 도청 바이오산업과로 우편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서류 및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적합성, 전문성, 사업이해도 등 5가지 항목을 고려해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2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실제 지원을 받을 26개 내외 기업은 3월까지 선정ㆍ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라는 민선8기 경기도 3대 비전 실현을 위해 첨단산업 육성과 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전담할 ‘미래성장산업국’과 ‘바이오산업과’ 등을 신설하고 경기도 미래 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추진 중이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