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2024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지원 국비사업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25일까지 2024년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지원 국비사업 공모 예비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산지 농산물의 규격화·상품화를 위해 필요한 집하·선별·포장·저장·출하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복합시설의 건립·보완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농협조직(지역농협, 품목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농업법인(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지자체, 협동조합이다.
사업 규모는 총사업비 기준 신규시설 25억∼80억원, 보완시설 5억∼80억원 범위다.
오는 25일까지 관할 시·군과 경남도 검토를 거쳐 예비 신청을 받고, 3∼4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기본요건 검토와 사전진단 컨설팅 이후 6월 본 신청 접수와 서면·발표 평가를 거쳐 7∼8월 최종 사업대상자를 정한다.

경남항노화연구원, 고부가가치 창출 항노화기업 지원 (창원=연합뉴스) 재단법인 경남항노화연구원은 경남 대표쇼핑몰인 'e경남몰'과 연계한 '2023년 항노화산업 온라인기획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도내 항노화기업의 우수상품 판매 활성화와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이 사업은 e경남몰을 활용해 기획전 개최, 마케팅, 홍보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도내 항노화산업(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3개의 상품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항노화연구원 누리집(http://www.gnoai.or.kr/) 공고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경남항노화연구원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항노화기업의 상품경쟁력 향상을 위한 '2023년 항노화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도 모집 중이다.
10개 기업을 선정해 콘텐츠 디자인개발과 제작을 지원해 제품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기업 매출 증대를 도모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