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정기지출 관리’서비스 출시
입력
수정
- 수집된 마이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나가는 정기지출의 일정 및 금액을 안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i-ONE Bank(개인)에서 계획적인 소비를 위해 본인의 현금흐름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 대출이자, 보험료 등 금융지출부터 구독서비스, 모임 회비 등의 생활지출까지 예측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는 i-ONE 자산관리 가입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마이데이터로 수집한 은행ㆍ카드ㆍ보험 등 금융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예상되는 정기적인 지출내역을 예측해 알려주는 서비스이다.매월 지출하고 있는 구독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융지출(대출이자, 보험료, 할부결제), 생활지출(공과금, 각종 모임 회비)까지 다양한 정기지출의 지출일자와 금액을 안내해준다. 나아가 체계적인 지출관리를 위해 지출일 전 알림을 제공하고 매월 정기지출 현황도 요약해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의 미래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분석ㆍ관리 서비스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정기지출 관리뿐만 아니라 대출관리, 보험관리, 카드관리 등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관리를 도와주는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