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현대카드 '애플페이' 출시 공식화...관련주 하인크코리아 강세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가 애플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 출시에 대해 공식적인 의견을 밝혔다. 현대카드는 8일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도 이메일 공지를 통해 같은 의견을 전했고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하겠다고 전했다.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을 통해 결제가 진행되는 애플페이 특성상 NFC 관련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NFC기술을 활용한 '바로다 POS' 결제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하인크코리아가 대표적인 수혜주이다.

하인크코리아는 8일 오후 14시 15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15.2% 상승한 9,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2월 초 5,000원대였던 주가는 단 일주일만에 약 78% 상승했다.

한편 국내에서 애플페이는 이르면 내달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에 이어 글로벌 결제 거래량 2위인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되었을 때 국내 결제 거래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