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제주도 화장품 기업들과 함께 ‘제주인증화장품’ 라이브 커머스 진행
입력
수정
- 17일, 22일 BJ들 간의 경쟁 구도를 통해 ‘판매왕’에 도전하는 콘셉트로 진행제주화장품인증기업들과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가 함께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 라이브 스트리밍 중 ‘애드벌룬’을 통해 손쉽게 상품 구매할 수 있어
-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아프리카TV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통해서도 구매 가능
아프리카TV는 17일(금)과 오는 22일(수) 양일간 제주도 화장품 기업들이 생산한 제주인증화장품을 판매하는 ’자연의 선물, 제주인증화장품 판매왕’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인증화장품은 제주산 원물을 사용한 원료 함량이 10% 이상이거나 제주 물을 이용한 정제수를 사용하는 등 일정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대해 제주 도지사가 인정하는 공식 인증제도다.‘제주인증화장품 판매왕’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간의 경쟁 구도를 통해 ‘판매왕’에 도전하는 BJ들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 방송이 아니라, BJ들 간의 ‘판매왕’ 경쟁이라는 콘텐츠적 요소를 가미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제주인증화장품 특별전’에는 ‘농업회사법인㈜제주인디, 유씨엘㈜, 미어필, 제이리, 숲과나무’ 등 다섯 개의 기업이 참여해 총 13개의 제품을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에 따라 최대 30%에서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1, 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 제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제주인증화장품 상품은 라이브 스트리밍 중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배너를 통해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버튼을 클릭하면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shopfreeca.afreecatv.com)’ 상품 구매 페이지로 이동된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별개로 17일(금)부터 오는 23일(목)까지 ‘샵프리카’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합리적 가격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 지속적인 콜라보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제공=아프리카TV,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