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부산광역시·청소년자립지원관, 남자단기청소년쉼터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폴리텍)는 부산광역시청소년자립지원관(소장 장주현), 부산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전선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 제공 ▲취업 및 진로지도 ▲연계 청소년에 대한 상담 ▲신입생 모집 홍보 등에 대해 세 기관이 협력한다는 것이다.황선구 학장은 “청소년들에게 평생직업을 구성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향후, 취업 의사가 있지만 학업 중단 및 직업기술의 부족 등의 이유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동부산캠퍼스가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며, 올 한 해를 획기적인 한 해로 만들어보자며”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부산폴리텍은 전액 무료로 국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업훈련기관으로 취업에 최적화된 기술교육을 통해 1년 안에 취업하는 전문기술과정ㆍ고교위탁과정ㆍ하이테크과정, 3~4개월 단기과정인 신중년특화과정ㆍ여성재취업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취업률 83.1%를 기록한 명실상부 최고의 취업전문기관이다.현재 2023학년도 교육생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학교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