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독감백신 유망"…비르테크놀로지 '매수'상향
입력
수정
광범위한 변종 독감을 커버하는 백신 데이타 올해 발표
"기 승인된 라이벌 독감 백신보다 효과 높아"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는 면역학을 주로 다루는 비르 테크놀로지(VIR)가 새로운 독감 백신 데이터를 앞으로 1년안에 발표할 것이라며 이 같은 투자 의견을 제시했다. 골드만 삭스의 보고 이후 이 주식은 개장전 거래에서 11%나 급등했다.
골드만 삭스의 폴 최 분석가는 비르 테크놀로지가 독감 변종을 광범위하게 커버하는 백신 물질인 VIR-2482라는 항체 치료제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올해 중반에 보고한다고 밝혔다.
분석가는 “이 근육 주사 단일 클론 항체가 현재 승인된 라이벌 파이프라인 단계에 있는 독감 백신보다 유의미하게 더 나은 효능을 보인다”고 주장했다. 보통 일반적인 백신 효능은 매년 달라지고 시간이 지나면서 약해지지만, 이 백신 물질의 특정 성분은 변종을 포괄적으로 커버한다고 분석가는 덧붙였다. 분석가는 이전 항체 연구는 실패했으나 "최근의 VIR-2482 변형물질은 역가 증가와 반감기 연장으로 독감 시즌에 기존 백신보다 더 높은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직 가격 책정 문제가 있지만 이 독감 백신은 회사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이 회사를 커버하는 월가 분석가는 9명으로 강한 매수 의견이 2명,매수 의견 4명, 보유의견이 3명이다. 평균 목표가는 54.43달러이다.
비르 테크놀로지는 2019년 10월에 기업 공개를 했으며 초기 공모가는 20달러였다. 이 주식은 코비드 치료법 개발로 팬데믹 기간중 크게 올랐으나 지난해 40% 가량 하락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