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위층에 코끼리가 이사 온다면?…'위층에 코끼리가 살아요!' 출간
입력
수정
멀리사 옹 글 / 제이본 찬 그림 / 손시진 옮김 / 에듀앤테크 출간아이들 생각에 날개를 달아 주는 ‘생각말랑 그림책’ 시리즈를 펴내고 있는 에듀앤테크가 101번째 그림책으로 '위층에 코끼리가 살아요!'를 출간했다.
'위층에 코끼리가 살아요!'는 층간 소음으로 힘들어하는 가족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이다. 아파트에 사는 우리 가족은 위층에 코끼리 가족이 이사 온 이후로 생활이 완전히 달라진다. 코끼리 가족은 아침부터 밤까지 쿵쾅쿵쾅 걷고, 줄넘기를 하고, 춤을 추고, 샤워할 때면 꽥꽥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위층의 소음을 더는 참을 수 없던 엄마는 케이크를 만들어 나눠 주면서 이야기를 하겠다고 나선다. 이들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위층에 코끼리가 살아요!'는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 대화의 중요성 등을 생각해 보게 한다. 아이와 함께 읽고,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가짐과 행동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에듀앤테크는 2020년 3월 ‘생각말랑 그림책’ 시리즈의 첫 번째 그림책으로 '너는 정말 멋져!'를 출간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시기, 집콕으로 출판계에 반짝 특수가 있었다지만 신생 출판사에는 녹록지 않은 현실이었다. 에듀앤테크 장진영 대표는 “세계에서 인정받은 좋은 그림책으로 아이들 생각에 날개를 달아 주고 싶다는 일념으로 꾸준히 그림책을 펴내 오늘에 이르게 됐다.”고 감회를 밝혔다.
‘생각말랑 그림책’은 '산타가 팬티를 잃어버렸대', '딱 한 개인데 뭐!', '동물 마을 손 씻기 대회', '캠핑하기 딱 좋은 날', '무시무시한 상어와 작디작은 게' 등의 시리즈로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에듀앤테크는 ‘생각말랑 그림책’ 시리즈 외에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큐비보드게임’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질문놀이와 보드게임으로 차별화된 그림책 놀이 프로그램 ‘생각말랑 꿀책’과 어휘력과 사고력을 키워 주는 문해력 향상 독서 프로그램 ‘말놀이담북’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