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아이를 위한 깐깐한 선택’
입력
수정
유소아 안전성 테스트로 인증 받은 유아 제품은?화장품, 생필품 등 피부에 닿는 것이라면 성분, 테스트 통과 여부 등을 꼼꼼하게 따진 후 구매하는 체크슈머(Check-Consumer) 맘들이 늘고 있다. 이에 국내 기업들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으며 유아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주력 중이다. 브랜드 단독으로 특허 받은 성분이나 소재, 국내외 유수의 테스트 기관에서 안전성 임상 진행 등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제품들을 따져 선택 및 구매 결정하는 엄마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는 피부 보습제부터 입과 피부에 닿는 치약, 물티슈까지 유소아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아 제품들을 소개한다.‘피부장벽 기능 회복’ 식약처 인증 및 유소아 안전성 테스트 모두 완료, 아토팜 – MLE 로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의 베스트셀러 ‘MLE 로션’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인증받은 기능성 고보습 로션이다. 유소아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순한 제품임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임상을 통해 사용 2주 만에 가려움 24%, 4주 후에 51.6% 개선 효과를 검증하였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얼굴은 물론 보습 관리가 필요한 팔과 다리 등 전신에 사용하기 좋다. 또한,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완료 및 10가지 유해 의심 성분 배제와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여린 피부의 아기를 포함하여 민감한 피부의 엄마, 아빠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가지 유해 성분 무첨가의 어린이 불소 치약, 제니튼 – 닥터제니 클라이네 치약 3종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의 ‘닥터제니 클라이네 치약 3종’은 핀란드산 자일리톨 및 700ppm 불소 함유로 충치 예방, 치석·치태·구취 제거에 효과적이며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세정 성분이 첨가돼 자극이 적은 어린이 치약이다. 특히 CMIT, MIT, 타르색소, 파라벤 등 15가지 유해 논란 성분 무첨가는 물론, 미국 USDA와 유럽 ECOCERT 인증을 완료한 자몽 종자 추출물, 카렌듀라엑스, 유칼립투스 추출물 등 유기농 인증 원료 6가지를 첨가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항산화 작용 또한 뛰어나다.
또한 중금속, 잔류농약 등 유해성분 미검출로 국가시험·연구기관의 안전성 시험 검사도 통과했으며 라즈베리, 바나나, 포도 3종으로 아동 취향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어 즐거운 양치 시간을 만들어준다.
식약처 기준 천연 유래 원료 99.6% 인정 받은 베이비 물티슈, 깨끗한나라 – 보솜이 천연물티슈 3종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의 ‘보솜이 천연물티슈 3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지하고 있는 천연 유래 원료 99.6% 사용을 인정 받아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유아 전용 물티슈다. 모두 무향 제품으로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기를 위한 '베이비케어 수딩',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아기를 위한 '베이비케어 촉촉', 필수 전성분 6가지만 함유된 '베이비케어 안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예민해지기 쉬운 아기 피부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부모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으며 미생물, 중금속, 유해물질 18종, 흡입경구독성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또한, 한 장씩 잘 뽑히도록 용기를 고안해 일상 속에서의 사용 편리성도 강화했다.
뉴스제공=네오팜,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