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SW전문인재양성사업 ‘지능정보 SW아카데미’ 2기 개강식 진행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지능정보 SW아카데미’는 지난 2월 28일 고려대학교 우당교육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2023년 2기 교육의 개강식을 진행했다.

고려대학교는 지난 2022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공모한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캠퍼스 SW아카데미’ 유형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라는 교육브랜드로 인공지능 혁신기업인 티쓰리큐와 한국경제신문사(한경아카데미)와 함께 SW 전문인력을 양성한다.금번 2기 교육모집에서는, 전국 82개 대학에서 218명의 교육생이 지원하였으며, 서류평가와 면접, 역량평가를 통해 최종 80명을 선발하였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SW 심화교육, 인공지능, 딥러닝, 실무 프로젝트 등 총 640시간의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수료 후 전원 인공지능 혁신 전문기업에 채용 추천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 아카데미’ 학장 김현철 교수는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우수 교수진과 교육자원을 활용하고, 기업이 가진 지능정보 소프트웨어 실전 개발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수하여, 역량이 검증된 경쟁력 있는 SW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아카데미의 자세한 내용은 지능정보 SW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