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GDC 2023 참가…"메이플스토리에 NFT 더한다"

넥슨이 자사 핵심 게임 IP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에 NFT를 결합한 '메이플스토리N'을 글로벌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넥슨은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 참가해 MMORPG와 블록체인 기술 간 결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황선영 그룹장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를 중심으로 설계 중인 NFT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로, 사냥이나 퀘스트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를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넥슨은 AI 기술 기반의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 공유도 진행할 계획이다. 윤상철 인텔리전스랩스 실장은 오는 22일 '게임스케일: 넥슨 게임이 한 차원 높은 선공을 거두는 비결'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강대현 넥슨 COO는 "이번 GDC를 통해 넥슨이 그리고 있는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에 대한 비전, 그리고 장기간 축적해온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