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 예탁금에 최대 연 5% 이자 매주 지급
입력
수정
계좌 잔액 내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1%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와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이승효)이 사용자 혜택 대폭 강화에 나선다.
종합계좌 개설자에게는 계좌송금 횟수 제한 없이 무료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 개설하면 오는 6월까지 최대 연 5% 예탁금 이자를 매주 지급할 뿐 아니라, 결제 시 최대 1%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과 송금 수수료 전면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에 예탁금을 채우고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질적인 금전 혜택이 더욱 커지는 셈이다.첫 번째 혜택은 최대 연 5%의 예탁금 이자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종합계좌에 예탁한 30만 원까지 연 5% 예탁금 이자를 매주 제공하며,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구간별로 금리를 차등 적용해 지급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내가 받는 이자’ 탭에서 사용자가 지금까지 받은 혜택과 종합계좌의 예탁금 구간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혜택은 최대 1% 결제 포인트 적립이다. 오는 4월까지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 앱으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없이 잔액으로 결제하면 결제액의 1%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열어 결제하더라도 0.6% 포인트를 제공하며, 편의점이 아닌 여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0.3%를 제공한다.
세 번째로, 송금 수수료 전면 무료 혜택이다.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를 이용하면 카톡 친구 송금은 물론 기존 월 10회 무료 제공되던 계좌 송금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이 외에도 카카오페이증권은 최근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율을 업계 최저 수준인 0.05%로 대폭 낮춰 사용자 혜택을 높였다. 오는 3월 말까지는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체결되는 모든 국내 주식 신용거래 매수 건에 대해 최대 90일까지 연 3.9% 이자율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할수록 더 큰 혜택과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의 알뜰한 경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설계해 효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를 개설하면 카카오페이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카카오페이머니를 더 많은 혜택과 함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하거나 송금 받으면 종합계좌로 자동 이체되어 5000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되며, 이체된 예탁금에 대해 매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결제 등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종합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 인출되며, 카카오페이증권의 주식 서비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뉴스제공=카카오페이,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