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제약 일일하우,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 출시
입력
수정
소화 흡수가 빠른 100% 식물성 단백질로 차별화삼일제약은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건강기능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의 광고모델로는 자기 관리가 철저한 배우 겸 가수 정지훈 씨를 발탁했다고 전했다.
배우 겸 가수 정지훈 광고모델 발탁
정씨의 건강한 느낌이 일일하우의 방향성과 부합해 선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로틴 플랜B는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가득 담은 식물성 단백질 가루(파우더)라고 했다.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Non-GMO) 분리대두 단백, 분리완두 단백, 귀리 단백, 쌀 단백을 혼합, 필수 아미노산을 갖춰 기존 식물성 단백질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강조했다. 프로틴 플랜B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 점수에서 133점을 기록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인증을 받았다. 식약처 고시에 따르면 단백질 제품은 아미노산 점수가 85점 이상이 돼야 건강기능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일일하우 관계자는 "누구나, 더욱 쉽게,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우 정지훈과 함께 일일하우의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로틴 플랜B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회사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는 30일 GS홈쇼핑을 통해 출시 방송도 진행한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