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주식창, 개인 투자자를 위한 'AI 원샷' 서비스 오픈
입력
수정
종목 정보를 원터치로 한 번에!한국경제TV는 최근 증시 거래대금 증가 추세에 따라 개인 투자자의 매매를 돕고자 주식창 앱에 'AI 원샷'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3월 29일 오픈 확정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중
'AI 원샷' 서비스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 '이노핀'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원터치 종목 정보 서비스로, 기업의 펀더멘털, 주가, 수급 상황 등의 기본 정보와 함께 상장된 전 종목의 유용한 정보를 터치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주요 기능으로는 [실적/차트/밸류/수급/모멘텀] 5가지 평가 요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사형 그래프와 개인 투자자 성향을 반영한 [투자 성향별 접근 전략], 하루 만에 끝내는 [데이트레이딩 전략]이 있다.이외에도 투자 전 필수로 체크할 사항을 알려주는 [실시간 시세 동향 정보]와 매일 오전 8시 50분과 오후 3시 20분 매수 기회를 알려주는 [장전/장마감 종목 푸시], 단기 중기 장기 관점으로 나눠 종목을 분석해주는 [유망주 TOP10]이 있다.3월 29일 오픈 기념 혜택으로 정기 결제 시 '평생 60% 할인' 이벤트와 첫 달 가입 금액을 주식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 100% 적립'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사전 예약은 이달 28일 화요일까지며, 서비스 오픈은 29일 수요일에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주식창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제TV는 국내 최정상 경제 채널로 건전한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써 왔다. 온라인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한국경제TV가 운영하는 증권 어플리케이션 ‘주식창’은 투자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주식창은 누적 다운로드 184만 건을 달성한 한국경제TV 대표 주식 어플리케이션으로 증시 개장 전 참조해야 할 각종 해외지수 및 금, 환율 시세를 제공해주며 실시간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종목과 전기차 및 반도체 관련 등 테마별 종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수할 종목을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면, 차트, 가치, 수급을 종합한 종목점수와 증시 전문가의 투자전략을 보내준다.
조홍희기자 hh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