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고금리·생활밀착 서비스…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
입력
수정
지면C7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SBI저축은행은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를 통해 높은 금리와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모바일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은 자유입출금이 가능함에도 높은 금리(세전 연 2.8%, 1억원 한도)를 제공하면서 많은 고객들을 끌어모았다. 이자를 매월 지급한다는 점,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상품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을 유인했다.‘사이다뱅크 복리정기예금’은 12개월마다 정기예금 금리에 우대 금리가 자동으로 적용되는 상품으로 예금 연장의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12개월 이후 예금계좌를 중도해지하더라도 우대 금리를 포함한 약정 금리의 100%를 보장받을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기존 은행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금융 서비스도 내놨다. 여러 계좌의 급여이체 실적을 한 번에 달성할 수 있는 ‘급여순환이체’, 생활비나 데이트 비용을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공유형 자산관리 서비스 ‘커플통장’, 하나의 입출금통장으로 생활비, 예비비, 여행비 등 목적에 맞춰 잔액을 나눠 관리할 수 있는 ‘통장쪼개기’, 미국(USD), 일본(JPY), 유럽연합(EUR) 등 12개국의 통화를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외화 환전지갑’ 등이 있다.
그외에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을 위한 ‘안심 이체 서비스’, 스마트폰 앱에서 발생하는 금융사기를 차단하기 위한 ‘페이크파인더 서비스’ 등도 도입했다. 페이크파인더 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출처가 불분명한 앱, 가짜 앱, 변조된 앱 등을 차단해준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